태국 이커머스 TOP 3 알아보기

태국에서 가장 유명한 이커머스는 뭘까?
illustration-social-media-marketing

태국은 동남아에서 온라인 쇼핑이 가장 활발한 국가 중 하나입니다. 태국 전자거래개발청(ETDA)의 2022년 보고서에 따르면 태국 인터넷 사용자 중 약 76%가 이커머스를 통해 쇼핑을 하고 있으며 페이스북, 라인, 인스타그램 등의 SNS 온라인 쇼핑 또한 즐겨 한다고 합니다. 

온라인 쇼핑 및 배달문화는 한국 못지않게 활성화되어 있는 것 같은데요, 그럼 태국 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커머스는 무엇이 있을까요?

shopee-thailand-webpage-screenshot

1. 태국 이커머스계 부동의 1위, 쇼피

쇼피는 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플랫폼입니다. 22년 기준 쇼피는 태국 국민 5,690만 명이 사용하고 있으며 매출은 약 130억 밧에 다다른다고 합니다. 게다가 태국의 한류 열풍에 힘입어 태국 쇼피는 물류 서비스를 확대, 한국 셀러들이 더욱 다양한 카테고리의 K-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습니다. 

결국 많은 한국의 기업들은 쇼피를 통해 동남아 진출을 하고 있으며 개인들 또한 쇼피를 활용하여 한국의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. 

쇼피 마케팅 보러 가기

lazada-thailand-page-screenshot

2. 태국 이커머스 선발주자 2위, 라자다

라자다는 쇼피에 이어 2번째로 가장 큰 플랫폼입니다. 2등이지만 1등인 쇼피와 비슷한 성과를 내고 있으며, 순수 매출액만으로 봤을 때 약 145억 밧으로 쇼피보다 더 많은 수준입니다. 하지만 사용자는 3,685만 명으로 쇼피에 비해 조금은 적습니다. 

라자다는 월평균 방문자 수 약 9천6백만 회를 기록하는 거대한 이커머스 기업이며 태국에서 온라인 판매 사업을 할 시 쇼피와 더불어 꼭 입점해야 하는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 

라자다 마케팅 보러 가기

tiktok-shop-thailand-image

3. 태국 이커머스의 신흥 강좌, 틱톡샵

틱톡은 비교적 최근에 들어선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SNS 플랫폼입니다. 틱톡샵은 한국인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지만 동남아 내 틱톡샵의 점유율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.

틱톡에는 #TikTokMadeMeBuyIt, #틱톡보고삼 과 같은 해시태그를 통해서, 틱톡 영향을 받아 사게 된 물건들을 공유하는 유행이 있습니다. 또, 그런 영상에서 바로 해당 제품 구매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 큰 마케팅 효과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.

틱톡샵 마케팅 보러 가기

버즈브룩 아티클 더보기